일상

롤렉스 데이저스트 1601 (ROLEX DATEJUST)

준수르의 끄적끄적 2021. 7. 14. 21:0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할아버지가 옛날에 사용하시다가 아버지에게 물려주시고

아버지가 시계에 별로 관심이 없으셔서 제가 아버지께 물려받은

롤렉스 1601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롤렉스 1601 왼쪽(수리 전) 오른쪽(수리 후)

저는 아버지께 물려받았을 때 수리가 필요해 보여서 예지동 세운상가에 가서

오버홀, 폴리싱, 운모 유리를 교체를 완료했습니다.

수리 비용은 대략 40~45만 원 정도 들었던 것 같네요

 

수리할 때 찍은 사진입니다. 저는 시계를 잘 몰라서

정확한 부품 명칭을 잘 모르겠습니다..ㅎㅎ

 

롤렉스 데이저스트는 1945년도에 출시하였다고 하는데, 시계에서 묻어나는 빈티지함이 장난 아니네요..

가장 오래된 빈티지이고 시계 중에서 거래가 가장 활발하다고 들었습니다.

 

롤렉스 1601

다이얼에 레터링이 흰색인데 이게 좋은 건지 나쁜 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흰색이다 보니 각도와 조명에 따라 레터링이 아예 안 보일 때가 있습니다.

다이얼은 그대로 보존하는 게 나을 것 같다고 하셔서 그냥 뒀습니다.

 

뒷면 상태도 이 정도면 굉장히 양호한 것 같습니다.

 

현재 롤렉스 1601 중고를 검색해보면 시계 상태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다르겠지만

370~450만 원 정도에서 거래가 되는 것 같네요

가격이 저로써는 중고로도 엄청 비싸네요..

소중하게 다뤄야 될 것 같습니다. ㅎㅎ

 

https://www.carousell.sg/p/rare-rolex-datejust-1601-ghost-dial-1033197080/

 

Rare Rolex Datejust 1601 ghost dial

Buy Rare Rolex Datejust 1601 ghost dial in Singapore,Singapore. Rare Rolex Datejust 1601 matte ghost dial. Hesitant sale and will only sell if price is right. Bracelet resized by RSC, price includes watch and RSC pouch. Pr Chat to Buy

www.carousell.sg

해외에선 6,500달러에 거래가 되는 것 같네요

가격 정말 무섭습니다.

 

롤렉스가 요즘 인기가 급부상하여 찾는 사람이 엄청 많다고 들었습니다.

롤렉스 매장을 가면 진열대가 텅 비어있을 정도로 인기가 엄청 많다고 합니다.

생산량은 똑같은데 수요자가 많아져서 그렇다고 하네요..

역시 롤렉스의 인기는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롤렉스 1601 착용샷

제가 손목이 얇은 편이라 너무 크지 않아서 착용감이 정말 좋네요!

 

롤렉스 1601 야광

시계가 약간 오래돼서 그런지 야광 불빛이 잘 안 들어오더라고요

그래서 휴대폰 플래시로 빛을 계속 쏴주고

어두울 때 찍어봤습니다.

너무 예쁘네요 ㅎㅎ


이상으로 롤렉스 1601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롤렉스 1601 동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