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예비군 훈련 날짜 확인 방법 미리 조회하고 일정 조율하자!

준수르의 끄적끄적 2022. 8. 17. 06:30
반응형

2022년 올해 예비군을 훈련을 가야 하는데 저는 훈련 기간까지

시간이 많이 남았는지 우편물로 날아오는 것도 없고 나중에 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도 있으니

제가 직접 예비군, 병무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날짜 조회 완료하였습니다.

 

지금부터 장소와 날짜 조회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네이버에 예비군이라고 검색을 해주면

상단에 바로 예비군 사이트가 나오니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2. 들어가서 상단에 있는 "나의 훈련정보" > "훈련정보"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로그인을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니, 미리 로그인하고 들어가 주셔도 됩니다.

 

3. "나의 훈련정보" 에 들어오게 되면 올해 훈련일자는

따로 나오지 않고 전에 훈련을 받은 것만 나오고 있습니다.

 

동원훈련 지정자로 동원훈련사항은 병무청에서 확인 바랍니다.라고 안내문이 적혀있습니다.

올해 훈련일자는 병무청에서 확인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옆에 있는 "바로가기" 눌러서 병무청 사이트로 바로 이동하겠습니다.

 

4. 병무청 사이트로 들어와서 "병무민원" 먼저 눌러주시고, "동원/예비군" 항목으로 들어가 주세요

 

5. 오른쪽에 동원훈련 일자/교통편 조회 눈에 바로 들어오실 텐데요 선택하고 계속 진행해줍니다.

 

6. 여러 가지 안내가 적혀있고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동원훈련 일자는

소집부대 사정 등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다고 적혀있습니다. "" 항목을 눌러서 조회를 진행합니다.

 

7. 이제 위 순서대로 하면 훈련 일자, 교통편 조회 가는 방법 자세하게 나와있습니다.

 

훈련 일정이 입영일 약 40일 전이 되면 통지서가 별도로 발송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저는 훈련 일자까지 많이 남아서 따로 통지서가 오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만약 훈련 일정에 가지 못할 사정이 있으시다면

전화를 하거나 문의를 해서 훈련 일정을 변경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비군 훈련 날짜 확인 방법에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위 방법대로 따라 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다 같이 예비군.. 파이팅합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