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모르는 한자 찾고 획순까지 알아보자

준수르의 끄적끄적 2022. 8. 13. 13:25
반응형

내가 깜빡하거나 모르는 한자의 뜻, 획순이 궁금할 땐 네이버 한자사전을

이용해서 쉽고 빠르게 모르는 한자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제가 알려드릴 방법은 네이버 한자사전 필기인식을 사용해서 찾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나 모바일로 찾는방법 두 가지 모두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C

1. 네이버 화면에서 네이버 한자사전을 검색해주세요

 

 

2. 빨간색 네모 박스 안에 있는 네이버 한자사전을 들어가 줍니다.

 

3. 화살표 표시가 돼있는 필기인식 펜 모양을 클릭해주세요

 

4. 필기인식기 안에 한자를 그려주면 최대한 비슷한 한자들을 인식한 한자들이 쭉 나열됩니다.

저는 "疏"를 찾고 있었는데 글씨체가 정확하지 않아도 인식이 잘 되었네요 화살표 표시 클릭해줍니다.

 

5. 뜻과 획순까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순서는 컴퓨터로 확인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사전" 앱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1. 네이버 사전 앱을 들어간 뒤 한자사전 항목으로

이동 한 뒤 빨간색 동그라미 부분을 클릭해줍니다.

 

2. 모바일도 PC와 똑같이 필기인식체 안에 한자를 그려줍니다.

 

3. 저는 "通" 한자를 찾았고 뜻과 획순까지 바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그림으로 뜻을 풀이한 내용도 확인할 수 있는데 엄청 유용한 것 같더라고요


저는 모르는 한자가 있을 때 획순과 뜻풀이를 제대로 확인을 하면

기억에 더 오래 남는 것 같아서 네이버 한자사전을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 한자들이 더 많지만 네이버 한자사전을

이용하셔서 궁금증을 해결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